ESR
ESR은 글로벌 스마트폰 액세서리 제조사로 높은 제조 완성도와 제품에 대한 2년 보증으로 매우 유명한 기업입니다.
이 케이스에도 보증서가 동봉되어 있으며, 정품을 등록하면 보증 기간이 설정됩니다.
애플 정품 케이스와 비견되는 품질과 디자인으로 인해 애플 케이스의 구매가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브랜드입니다.
할로락 클라우드 맥세이프 케이스
ESR의 할로락 브랜드는 그 시리즈를 오랫동안 이어온 브랜드로 맥세이프가 적용된 액세서리 시리즈에 할로락이라는 네이밍이 붙습니다.
할로락 시리즈의 클라우드 케이스는 구름이 손에 닿는 느낌을 네이밍에 적용하지 않았나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할로락 클라우드 맥세이프 케이스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케이스 바디의 삼중 레이어 구조
클라우드 케이스의 구조는 삼중으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직접 닿는 부분은 극세사 천으로 마감되어 있으며, 내부의 프레임은 폴리카보네이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자의 손에 닿는 부분인 케이스의 외부는 코팅된 실리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부 마감인 극세사 부분은 애플 정품의 그 느낌과 매우 유사합니다.
외부 코팅된 실리콘의 느낌이 일반적인 실리콘의 느낌과 매우 다릅니다.
실리콘의 내구성을 위해 도포된 코팅은 실리콘의 장점 중 하나인 손에 착 붙는 그립감을 다소 중화시켜 오히려 미끄러운 느낌마저 듭니다.
표면 마감이 거친 실리콘의 기본적인 특성이 사라진 느낌이며, 이는 2년 동안 품질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ESR의 보증 제도로 인한 선택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3중 구조의 바디로 인해 케이스의 무게는 36g으로 일반적인 우레탄 케이스보다는 10~15g 정도 무겁습니다.
맥세이프 기능
할로락 클라우드 맥세이프라는 케이스 명에서 알 수 있듯이 아이폰 자체의 맥세이프 기능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케이스 바디에 맥세이프를 지원하는 자석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애플 정품 케이스와 비슷하게 내부에 맥세이프를 표시하는 문양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디자인을 위해 케이스 외부에는 맥세이프 위치 표시를 하지 않는데, 이 케이스에는 맥세이프 위치에 빗살무늬를 가진 맥세이프 모양이 살짝 돌출되어 있습니다.
돌출된 맥세이프 모양은 두 가지의 목적을 가지고 있는 듯 보입니다.
자석을 내장하며 두꺼워진 두께를 케이스 바디 전체에 적용하는 것이 아닌 자석이 위치한 지점에만 적용하여 전체적인 무게를 낮추고, 코팅으로 인해 미끄러워진 케이스의 외피에 마찰력을 추가할 수 있는 빗살무늬 패턴을 추가한 것이죠.
공식적으로 ESR에서 표기한 맥세이프의 자력은 1,400 GF입니다.
교체 가능한 카메라 가드
ESR 클라우드 케이스 시리즈는 카메라 가드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스마트폰 케이스 제조사는 커스텀이 가능한 케이스 시리즈를 만들려고 혈안이 되어있습니다.
케이스의 커스텀이 곧 매출의 증대로 이어지기 때문이죠.
ESR의 스마트폰 케이스를 살펴보면 카메라 가드를 스탠드로 사용할 수 있는 케이스를 일부 찾을 수 있는데, 클라우드 케이스에 분리 가능한 카메라 부분과 정확히 매치합니다.
아마 추후에 스탠드로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 가드나, 보호 강화유리가 부착되어 있는 카메라 가드 등이 추가로 출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총평
ESR이라는 글로벌 스마트폰 액세서리 제조사의 브랜드 신뢰도는 매우 높습니다.
특히 2년 보증제도에 우레탄 케이스의 변색까지 포함하는 대담한 마케팅을 펼치는 회사이기도 하죠.
이번에 출시한 클라우드 시리즈 케이스도 완성도가 매우 높습니다.
내구성을 위한 코팅된 실리콘의 매우 미끄러운 그립감은 기존에 실리콘 케이스를 사용하던 느낌으로 사용할 수는 없을 것 같지만
애플 정품 케이스와 비교해도 밀리지 않을 품질을 가지고 있으면서, 변질, 변형에 대한 보증까지 존재하니
오래도록 사용할 내구성이 좋은 아이폰 16 케이스를 찾는 사용자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