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6 투명 케이스 소재 추천 분석 리뷰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가장 먼저 검색하는 것은 스마트폰 케이스액정보호필름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폰 16을 예약 구매한 분들의 고민을 덜어드리고자 생폰의 디자인을 최대한 즐기면서 어느 정도 스마트폰을 보호할 수 있는 스마트폰 투명 케이스의 종류와 특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세상에 투명한 소재는 매우 많습니다.

아주 고가인 다이아몬드부터 가격을 책정하기에도 애매한 비닐 조각까지 말이죠.

하지만 가공이 쉽고 충격에 약한 전자기기인 스마트폰을 보호하기에 적합하며 인체에 무해한 소재는 한정되어 있죠.

TPU 케이스

batch KakaoTalk 20240913 201710825

스마트폰 케이스로 가장 대중적인 소재로는 흔히 투명 실리콘으로 잘못 알고 있는 열가소성 폴리우레탄(TPU)입니다.

스마트폰을 처음 구입하면 대리점에서 서비스로 주는 바로 그 케이스입니다.

우레탄은 가공이 쉬우면서 소재 자체의 탄성도 좋아 충격 보호가 필요한 전자기기의 케이스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자외선에 노출되면 누렇게 변색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케이스로 사용시 변색이 주 원인은 자외선보다는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때문입니다.

또한 우레탄은 석유 화합물로서 물의 통과를 막는 방수는 가능하지만 기름은 미세하게 통과하기에 스마트폰 케이스로 오래 사용할 경우 손에 있는 유분이 케이스를 통과하여 스마트폰과 케이스 사이에 축적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투명 케이스라고 해도 우레탄 특유의 뿌연 느낌으로 인해 투명도가 높지 않지만, 가성비가 매우 좋습니다.

하이브리드 케이스

batch KakaoTalk 20240913 201710825 03

우레탄폴리카보네이트를 사용하여 제작한 스마트폰 케이스를 하이브리드 케이스라고 칭합니다.

충격을 보호하기 위해 케이스 프레임의 테두리는 우레탄으로 제작하고 뒤판은 폴리카보네이트로 제작하여 접착제로 접착하여 만들어진 스마트폰 케이스입니다.

우레탄이 탄성이 좋아서 충격 보호에 탁월하다는 장점을 채용하고 열이나 자외선에 노출되어도 변색 저항이 높은 폴리카보네이트의 장점을 이용해 만든 케이스입니다.

하지만 테두리에 여전히 우레탄이 사용되었기에 투명도가 좋지 않고 장시간 사용 시 테두리에만 변색이 발생하는 것을 피할 수는 없습니다.

폴리카보네이트(PC) 케이스

batch KakaoTalk 20240913 201710825 01

폴리카보네이트 케이스는 우리가 흔히 플라스틱이라고 부르는 폴리카보네이트(PC)만을 사용하여 제작한 스마트폰 케이스입니다.

전체적인 투명도가 유리와 비슷할 정도로 높기에 생폰을 즐기기에 적합한 스마트폰 케이스입니다.

플라스틱에도 탄성은 존재하지만, 우레탄의 탄성처럼 탄력 있지 않기에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때의 스마트폰에 발생하는 데미지는 당연히 우레탄 케이스를 착용했을 때보다 큽니다.

또한 폴리카보네이트의 경우 마감 경도에 따라 스크래치 발생률이 달라지며 저가의 폴리카보네이트 케이스는 쉽게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 자체의 탄성이 적어서 탈착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폴리프로필렌(PP) 케이스

batch KakaoTalk 20240913 201710825 02

음식의 포장이나 의학용으로도 많이 사용되는 플라스틱의 한 종류인 폴리프로필렌으로 만들어진 스마트폰 케이스를 칭합니다.

얇은 가공 상태에서도 일정 강도를 유지하기에 굉장히 얇은 스마트폰 케이스를 제작할 때 주재료로 사용됩니다.

폴리카보네이트와 다르게 물질의 연성이 높지만, 특유의 안개 낀 색감이 존재하기에 클리어 케이스라도 약간 뿌옇게 보이는 느낌이 있어서 호불호가 갈립니다.

주로 그립감을 중요시 여기는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강화유리 케이스

batch KakaoTalk 20240913 201710825 04

폴리카보네이트보다 스크래치에 강한 강화유리를 케이스의 뒤판으로 사용해 제작된 케이스를 말합니다.

스마트폰 액정 보호용으로도 많이 사용되는 그 강화유리가 맞으며, 플라스틱보다 스크래치에 대한 저항성이 높지만, 파손시 위험할 수 있기에 대중적인 케이스는 아닙니다.

하지만 요즘 나오는 강화유리 케이스는 대부분 유리가 깨지더라도 마구 흩어지지 않도록 비산방지 코팅이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파손시에도 유리조각으로 인한 2차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강화유리로 케이스의 뒤판은 제작이 가능하지만 사이드 테두리의 가공은 힘들기에 강화유리 케이스라 하더라도 테두리 부분은 우레탄이나 폴리카보네이트와 조합하여 제작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맺음말

세계의 석학이 머리를 모아 제작한 디자인인 애플사의 아이폰을 그 디자인 그대로 즐기는 것은 구매자가 즐길 수 있는 커다란 권리입니다.

스마트폰을 떨어뜨려 스마트폰 수리비가 크게 발생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지만, 스마트폰 자체도 일정 충격에 대한 저항성이 있기에 약간의 찍힘이나 스크래치만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요즘에는 심플하고 가벼운 케이스의 설계 공학도 많이 발전하여 스마트폰을 충격에서 보호하는 보호력이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보호력은 좋지만 무겁고 큰 케이스를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매한 직후부터 사용하는 것보다 심플하고 가벼운 케이스로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직영 스마트 스토어(https://smartstore.naver.com/roikid)에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아이폰 16 투명 케이스를 준비해두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