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나 애플페이를 통해 신용카드 실물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스마트폰 케이스에 카드 한두 장이 수납되는 모델은 수요가 높죠.
아이폰에서는 삼성페이의 사용이 불가능하고, 애플페이는 제약이 있기 때문이죠.
또한 사원증이나 교통카드, 도어 키카드 등 스마트폰에 내장해서 사용할 수 없는 카드를 간편하게 소유하고자 하는 용도도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매장에 방문하셔서 핸드폰 카드 케이스나, 아이폰 카드 케이스를 추천해달라고 말씀하시기에 오늘은 카드가 수납되는 카드 포켓 일체형 핸드폰 카드 케이스의 대표적인 디자인과 특징을 살펴보고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핸드폰 카드 포켓 케이스
카드류는 대부분 잃어버리면 많이 곤란해지는 중요 소지품에 속합니다.
당장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신용카드나, 신분증, 교통카드, 사원증, 도어 키카드 등 말이죠.
우리는 작고 얇은 카드만 별도로 소지하기에는 오히려 분실 확률이 높아지기에 주로 지갑 같은 곳에 보관해 들고 다니죠.
스마트폰의 앱들이 발전함에 따라 지갑에 있던 카드와 소지품들이 스마트폰에 내장되기 시작했고, 이제는 특별히 지갑을 챙기지 않고 스마트폰만 들고 다녀도 불편함이 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스마트폰에 내장하여 소지 할 수 없는 여러 가지 카드 종류가 존재하기에 스마트폰 케이스에 그런 카드를 보관해서 다니고 싶다는 니즈가 발생했고, 그 니즈에 맞추어 스마트폰 케이스 제조사에서는 핸드폰 카드 포켓 케이스를 디자인하기 시작했습니다.
맥세이프라는 기능을 사용하여 부착형 카드 포켓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이번 글에서는 카드 포켓과 케이스가 일체형으로 설계된 것만 가지고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중요한 소지품을 보관해야 하는 포켓이기에 스마트폰 케이스와 포켓이 분리되거나, 카드가 이탈하지 않는 것을 중점으로 설계된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사용자의 니즈도 카드 분실을 예방할 수 있는 구조에 집중되어 있기도 합니다.
핸드폰 카드 케이스 종류
a. 젤리 카드 케이스
젤리 카드 케이스는 TPU(열가소성 폴리우레탄)로 전체가 제작된 케이스입니다.
투명한 우레탄을 찍어내는 공정 한 번으로 제작 가능한 디자인이기에 가격이 매우 저렴합니다.
또한 우레탄의 탄성으로 인해 카드를 두 장까지 보관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마트폰의 뒷면에 카드가 직접 접촉하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카드의 마찰로 인한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스마트폰 뒷면에 보호필름을 부착해 스크래치를 예방하고 사용한다면 훌륭한 가성비를 보여줍니다.
열이나 UV와 만나면 변색이 되는 우레탄의 특징으로 인해 수개월 이내에 누렇게 변색이 될 수 있습니다.
b. 포켓 부착 카드 케이스
일반적인 하이브리드 스마트폰 케이스에 슬라이드형 카드 포켓을 부착한 구조로 되어 있는 핸드폰 카드 케이스입니다.
하이브리드 케이스는 쉽게 변색하는 우레탄 케이스를 개량한 것으로 충격 보호가 필요한 케이스 테두리는 우레탄으로, 뒷면은 폴리카보네이트로 제작하여 보호력은 비슷하며, 투명함을 유지한 체 우레탄의 변색 취약점을 보완한 케이스 형태를 말합니다.
젤리 카드 케이스와는 다르게 카드 포켓이 별도로 제작되어 접착되었기에 카드와 스마트폰이 직접 닿는 구조가 아니며, 카드 포켓과 케이스의 접착 강도도 매우 높아서 포켓이 분리될 가능성도 매우 작습니다.
카드 포켓이 단단한 플라스틱 재질이기에 대부분 카드를 단 한 장만 보관할 수 있습니다.
c. PC(폴리카보네이트) 카드 케이스
스마트폰 케이스 전체가 PC(폴리카보네이트), 우리가 잘 아는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케이스입니다.
젤리 카드 케이스와 같은 원리로, 스마트폰과 케이스 사이에 카드를 수납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젤리 카드 케이스와 같은 탄성이 없기에 단 한 장의 카드만 수납이 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변색되는 케이스를 싫어하는 사용자를 위해 제작되었으며, 케이스의 모든 재질이 플라스틱이기에 스마트폰의 발열이나 자외선에 의한 변색에서 자유롭습니다.
하지만 플라스틱은 단단한 소재이기에 우레탄 정도의 충격 보호력을 제공해 주지는 못합니다.
D. 덮개형 카드 케이스
스마트폰 케이스 후면에 덮개가 존재해 덮개를 열고 카드를 수납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진 케이스입니다.
스마트폰을 감싸는 케이스 부분은 착색된 우레탄으로 변색을 방지하고, 뒷면 덮개는 단단한 폴리카보네이트로 제작하여 카드를 분실하지 않을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다른 투명한 케이스들과는 달리 카드가 보이지 않는 다는 장점이 있으나, 덮개로 인해 케이스의 두께가 일반적인 핸드폰 케이스보다 두껍습니다.
대부분 자석으로 고정하는 구조로 되어 있어 쉽게 열리지 않는 잠금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맺음말
일반적인 투명 케이스를 사용하면서 스마트폰과 케이스 사이에 카드 한 장을 보관하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많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과 케이스 사이에 카드로 인해 케이스가 들뜨게 되어 케이스가 분리되거나, 그 사이에 작은 먼지가 유입되거나 카드가 스치면서 스크래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카드가 수납되는 케이스를 하나 구입하는 것을 추천해 드리지만, 혹시 케이스가 아직 멀쩡한 데 버리기 아까운 분들은 카드 포켓만 따로 구입해 부착하는 방식도 추천해 드립니다.
스마트폰은 현재 인류가 가장 오랜 시간 손에 들고 있는 물건으로 스마트폰 사용이 효율적으로 변하면 많은 것이 편안해질 수 있습니다.
저희 직영 스마트스토어(https://smartstore.naver.com/roikid)에도 많은 카드 케이스가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